이지스레지던스리츠, 총 560억 규모 ESG채권 발행 성공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총 560억 규모 ESG채권 발행 성공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은 이지스레지던스리츠가 국내 상장 리츠 최초로 총 560억원 규모의 ESG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모집된 자금은 사회적으로 긍정적 효과가 예상되는 적격 프로젝트에 전액 투입됩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이달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각각 신용등급 A-(안정적)을 취득했고, 삼성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여 지난 23일 사회적채권으로 공모채 100억원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사모사채 460억원도 사회적채권으로 추가 발행함으로써 총 56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채권 발행자금으로 100% 자리츠인 이지스글로벌레지던스리츠에 출자할 계획입니다.

해당 리츠는 해당 재원으로 뉴욕 소재 다세대 임대주택(Spring Creek Towers)과 일리노이주립대 어바나-샴페인캠퍼스 대학생 기숙사(Illini Tower) 투자에 활용한 담보대출을 상환할 예정입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ESG채권 발행으로 상장리츠도 ESG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향후 리츠 자산들의 수익률 제고와 더불어 ESG투자에 적극 동참 및 발굴할 수 있는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