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10억원 지원…계열사별 금융지원도
KB금융,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10억원 지원…계열사별 금융지원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3.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국 각지의 이재민 구호와 복구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먼저 KB금융그룹은 성금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조협회'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성금은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필품, 취약계층 주거 안전, 농업인 지원 등에 쓰이게 됩니다.

또한 피해 지역에 모포·위생용품·의약품 등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 키트, 대피소 이재민용 텐트, 급식차, 세탁차 등도 지원합니다.

KB금융그룹 주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고객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 활동도 오는 20일부터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발생에 대비한 특별 대출, 만기연장, 금리우대, 보험료 및 카드 결제대금 유예 등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6월 말부터 선제적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피해금액 범위 이내에서 특별 대출을 지원합니다. 개인대출의 경우에는 긴급 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며,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와 함께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3개월 이내 기존 대출금이 만기될 경우 추가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 1.5%p, 기업대출 1.0%p 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가 면제됩니다. 

KB손해보험은 장기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연체이자 없이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대출금의 만기가 돌아오는 경우 추가 원금상환 없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한편 금융지원 프로그램 대상은 재해 피해가 발생한 고객입니다. 해당 지역 행정관청 등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