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충주원도심상권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소진공, 충주원도심상권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4일(금) 충주자유시장에서 장보기행사 중인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14일 충주원도심상권에서 충주시 시장·상권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과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상권 내 상인·주민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충주원도심상권의 상권활성화사업 5개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충주원도심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충주원도심상권은 작년 11월 공단의 상권활성화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향후 최대 5년간 80억원(국비 50%, 지방비 50%)을 지원받아 상권의 특색을 살린 상권브랜딩, 특화거리 조성, 특산품 개발 등 상권활성화를 위한 종합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들은 충주상권의 도약을 위해서는 2030 세대의 유입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상권 특색과 연계한 젊은 콘셉트의 환경개선과 행사 개최가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간담회 이후에는 충주원도심상권 내 위치한 충주자유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점포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야채, 육류 등을 구입하며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구매한 식료품과 생필품은 행사 종료 후 충주상권 인근에 위치한 그린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섰습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충주원도심상권이 상권활성화 사업을 통해 자생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작은 목소리라도 직접 경청하고 함께 고민하며 현장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종배 의원은 “상권활성화사업으로 충주원도심상권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생겨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충주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정부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