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로보틱스, 로봇 운용전용솔루션 'THIRA Scenario' 출시
티라로보틱스, 로봇 운용전용솔루션 'THIRA Scenario' 출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블록클리(Blockly) 방식의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사진=티라로보틱스]

티라유텍의 자회사 자율주행물류로봇 전문기업 티라로보틱스가 로봇 운용 전용 소프트웨어인 'THIRA Scenario'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THIRA Scenario는 제조 공장 및 물류 창고의 복잡한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션 에디터(Mission Editor)입니다.

이 로봇 운용 전용 솔루션은 시각적인 블록을 사용하여 명령을 생성하는 블록클리(Blockly) 기반으로 제작돼 블록을 마우스로 드래그앤드롭(drag & drop)방식으로 출발지와 목적지에 대한 변수 값만 입력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설계되어 전문 인력이 아니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AM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MR을 사용할 영역을 지정, 기존 장비와 연동 설계, 설치 및 유지 관리 등 통합 작업이 필수인데, 이로 인해 전문 인력과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변경 시에도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티라 시나리오를 사용하면 기존 설치(셋업) 기간을 1/5로 단축시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고, 추후 맵 변경 시에도 전문 인력이 필요 없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개발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