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현대엘리베이터, 'H-PORT'로 신시장 개척...도심 과밀화 해소
[영상] 현대엘리베이터, 'H-PORT'로 신시장 개척...도심 과밀화 해소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현대엘리베이터가 신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미래형 버티포트, 즉 UAM 이착륙장 기술로 도심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데 기여한다는 구상입니다.

박나연 기자입니다.

[기자] 

사우디의 초대형 프로젝트 '네옴시티'.

프로젝트 초기 공개된 예상 총 사업비만 한화로 약 640조원.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기업이 수주 기회를 노리는 중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달 네옴시티 전시회에 참석해, 추진 중인 버티포트 인프라 사업인 'H-PORT'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H-PORT는 수직, 수평 이동 기술을 활용해 이착륙장 분리와 자동 격납, 충전, 정비가 가능한 최첨단 미래형 버티포트입니다.

[씽크] 윤승호 / 현대엘리베이터 해외사업본부장

"저희가 가지고 있는 안면 인식 기술을 이용해서 이 사람의 정보를 바탕으로, 가야할 층으로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안내해줍니다."

H-PORT의 H는 '현대'를 뜻함과 동시에 Harmonize, 즉 '조화를 이루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UAM을 포함한 모든 교통수단이 접목된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이동을 통해 도심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승객들 역시 최적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는 유연함도 특징입니다.

[인터뷰] 윤승호 / 현대엘리베이터 해외사업본부장

"H-PORT는 대중교통과 자가용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또 H-PORT 안에서는 UAM의 이·착륙 뿐만 아니라 보관, 유지·보수, 충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교통허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해외 시장 공략과 관련해, H-PORT가 네옴 프로젝트가 추구하고 있는 시민들의 삶의 질과 도시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국제 표준을 선점하고, 관련된 회사들과의 협업으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입니다.

[기자스탠딩] 

현대엘리베이터는 H-PORT를 미래 먹거리로 삼고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박나연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