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고도화..."준법 경영 강화"
대한전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고도화..."준법 경영 강화"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전선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임직원의 준법 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 확립을 위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 준법감시) 시스템을 고도화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29일에는 본사가 위치한 호반파크 2관에서 전 임직원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중요성 및 각국의 반부패 법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해외 프로젝트 수행 시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송종민 부회장은 선언문을 통해 “컴플라이언스는 대한전선의 핵심 목표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발전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준법 의식을 고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대한전선은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전담하는 준법지원팀도 신설했습니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강력한 내부 통제 및 위험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공정거래 행위를 비롯하여 반부패 행위와 윤리 위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향후 관련 사내 정책 및 절차를 정비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등 관계인들의 윤리 의식과 준법 정신 함양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