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3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성료...양궁인 한자리에
현대차, '2023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성료...양궁인 한자리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인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3'에서 대한민국 명궁들의 레전드 장면들이 탄생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3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는 역대 최다 인원인 209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리커브 부문에서 이우석(코오롱)과 정다소미(현대백화점), 컴파운드 부분에선 최용희(현대제철)와 오유현(전북도청)이 우승의 영광을 쟁취했습니다.

예선을 1위로 통과한 정다소미는 소속팀 동료인 유수정(현대백화점)과 결승에서 만나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남자부 우승자 이우석은 구대한(청주시청)과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번 대회의 우승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컴파운드 종목에서는 2023년도 국가대표 맏형 최용희의 질주가 눈에 띄었습니다.

최용희는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이자 소속팀 동료이기도 한 김종호(현대제철)를 만나 총점 합계 147대 147로 슛오프까지 가는 혈투를 펼치며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슛오프에서 최용희는 X10을 쏘며 10점에 그친 김종호를 꺾고 컴파운드 남자부 초대 우승자로 기록됐습니다.

여자부에서는 오유현이 송윤수(현대모비스)와의 마지막 결승에서 전체 15발의 화살 중 13발을 10점에 명중시키며 148점으로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이날 ▲리커브(남) 1위 이우석, 2위 구대한, 3위 박선우(서울시청), 4위 최현택(서원대), 5위 이승윤(광주남구청), 6위 김제덕(예천군청), 7위 이동영(안동대), 8위 최재환(대전시체육회) ▲리커브(여) 1위 정다소미, 2위 유수정, 3위 오예진(광주여대), 4위 임두나(LH), 5위 이윤지(한체대), 6위 기보배(광주시청), 7위 김수린(현대모비스), 8위 강채영(현대모비스)이 입상했습니다.

신설된 컴파운드 부문에서는 ▲남자부1위 최용희, 2위 김종호, 3위 강동현(현대제철), 4위 윤영준(인천계양구청) ▲여자부에선1위 오유현, 2위 송윤수, 3위 조수아(현대모비스), 4위 권나래(부천 G-스포츠)가 차지했습니다.

전쟁기념관 평화의광장 특설경기장에 마련된 시상대에는 남녀 개인전 리커브, 컴파운드 부문 최종 4위에 오른 16명의 선수가 자리했습니다.

시상에는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이 참석해 선수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리커브 남자부 우승자 이우석은 "부담을 가지지 않고 즐기자는 마음으로 대회에 임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며 "지금의 기세를 항저우 아시안게임까지 이어가서 국제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습니다.

신설된 컴파운드 부문 여자부 우승자 오유현은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에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컴파운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많은 분들이 컴파운드 종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며 우승의 감동을 전했습니다.

한편, 2016년 창설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대한민국 양궁 선수들의 동기부여와 양궁인들의 자긍심 고취 및 양궁의 대중화를 기치에 걸고 시작된 대회입니다.

이번 경기에는 이틀간 약 2천여명의 관람객이 경기장을 방문해 한국 양궁 60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기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