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븐건설, 국제 아트페어 '키아프' 공식 파트너사 참여
일레븐건설, 국제 아트페어 '키아프' 공식 파트너사 참여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더파크사이드 서울 투시도. [사진제공=일레븐건설]
더파크사이드 서울 투시도. [사진제공=일레븐건설]

일레븐건설이 건설 부동산 업계 최초 한국국제아트페어(키아프, Korea International Art Fair)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키아프는 한국화랑협회가 2002년 설립해 올해 22년째를 맞고 있는 국내 최초 아트페어입니다. 올해 20개의 국가와 지역에 소재한 211개 갤러리가 참가합니다. 지난해 세계 3대 아트페어로 불리는 프리즈 서울과 처음으로 공동 아트페어를 개최해 9만여명이 방문했습니다. 

올해도 키아프는 프리즈와 함께 오는 6일부터 코엑스에서 국내외 330개 갤러리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인 ‘키아프·프리즈 서울’을 개최합니다.

일레븐건설은 이번 키아프 서울 내 공식 후원을 통해 한국 미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미술의 담론을 주도해가는데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레븐건설은 키아프 행사장 내 유엔사부지에 선보이는 ‘더파크사이드 서울’ 홍보부스를 마련해 소비를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더파크사이드 서울만의 차별화된 세계관도 함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일레븐건설 관계자는 “더파크사이드 서울은 규모, 자재, 외관 등 눈에 보이는 품질적 측면에서의 차별화 뿐만 아니라 재창조 될 서울의 중심에 거주한다는 정체성, 기존에 경험할 수 없던 특별한 서비스 및 문화 예술적 체험 등이 결합된 공간”이라며 “이에 ‘키아프•프리즈 서울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수준 높은 주거관과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주거상품이라 판단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예술 산업 진흥을 위한 적극적 후원은 물론, 천편일률적인 고급 주거상품의 틀에서 벗어난 더파크사이드 서울만의 핵심 철학을 전달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그 가치를 알아본 국내는 물론 해외에 거주하는 고객들의 관심도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원에 위치한 유엔사부지에 지하 7층~지상 20층, 11개동 규모로 공동주택(420가구), 오피스텔(723실), 호텔, 오피스, 상업시설 등을 복합개발사업(MXD)로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담당하고, 사업비 규모는 13조원에 달합니다. 오는 10월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를 더파크사이드 서울 갤러리에서 먼저 선보입니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에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로즈우드 서울이 들어옵니다. 향후 오피스텔인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입주민만을 위한 어메니티 공간에 식음·피트니스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