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ESG경영 슬로건 공표
반도건설,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ESG경영 슬로건 공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반도건설 현장 임직원 ESG 경영체계 고도화 컨설팅 교육 진행
반도건설 현장 임직원들이 ESG 경영체계 고도화 컨설팅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임직원 공모로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슬로건으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반도건설 ESG 경영 슬로건은 전사적인 투명경영과 건설 현장의 안전을 강조하고, 고객의 신뢰와 더불어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반도건설의 ESG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ESG 경영 슬로건 공모에는 총 200여 건의 임직원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 중 선정된 3건의 슬로건 가운데 임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습니다.

반도건설은 슬로건 공모에 앞서 올해 초 한국능률협회(KMAC)와 'ESG 경영체계 고도화 컨설팅'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ESG 진단모델 설계 ▲결과 도출 ▲과제 KPI(핵심성과지표) 고도화·ESG 체계 구축 ▲ESG 전력체결 롤링·내재화 지원 ▲ESG 진단 등을 통해 '미래를 여는 신뢰, 반도건설과 함께하는 내일'을 새로운 ESG 경영 비전으로 선정했습니다.

반도건설 김용철 사장은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서는 ESG 경영에 대한 전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과 ESG 경영 방침을 공유하고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ESG 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반도건설은 2021년 ESG 경영을 본격 도입한 후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실천 중입니다. 비상장사임에도 ESG 경영 평가를 자발적으로 받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 체계화에 앞장서 왔으며, 올해 4월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