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규모 조직개편 단행...신임 상무 17명 선임
GS건설, 대규모 조직개편 단행...신임 상무 17명 선임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S건설 CI.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 CI.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은 13일 예년보다 한달 앞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GS건설은 지난해 대비 3배에 달하는 17명의 신임 상무를 선임하고, 20여명의 기존 본부장급 조직장들을 교체했습니다. 

또 40대 임원의 내부 승진과 외부영입을 통해 젊은 임원으로의 과감한 세대교체를 단행했습니다.

이슈 대응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6개 부문, 9개 본부 체제로 분리돼 있던 사업조직과 수행조직들을 통합해 10개 본부로 재편했습니다. 

건설업의 근간이 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대거 임원으로 선임해 품질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인사에서는 업무성과, 역량·조직기여도 등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인물 리뷰 과정을 통해 성과주의에 기반한 인재기용의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 

GS건설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인적 쇄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고, 전사적 품질 향상을 통해 보다 안정화된 국내외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상무 신규 선임(17명)

▲Global Engineering그룹장 김재범 ▲플랜트공사담당 조창익 ▲호주Proposal담당 겸 호주Proposal 팀장 김진헌 ▲베트남신사업그룹장 이상도 ▲신사업기획담당 이정환 ▲인프라싱가포르·베트남수행담당 겸 TEL T301 PD·CM 김주열 ▲건축공사2담당 김희재 ▲Prefab사업그룹장 기노현 ▲구매담당 성낙현 ▲금융담당 강영주 ▲건축공사1담당 박남태 ▲경영전략그룹장 겸 경영전략팀장 유영민 ▲주택영업2담당 겸 주택영업2팀장 김병수 ▲인프라수행그룹장 장대은 ▲호주인프라수행담당 김응재 ▲자이C&A 기전설계담당 정연황 ▲자이C&A 건축1담당 겸 베트남담당 남현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