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X2023] 디펜스코리아-칼리두스, 'UAE 전용 전시관' 구축..."저고도 방어 체계 기술력 등 소개"
[ADEX2023] 디펜스코리아-칼리두스, 'UAE 전용 전시관' 구축..."저고도 방어 체계 기술력 등 소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디펜스코리아]

디펜스코리아가 아랍에미리트(UAE) 방산업체 칼리두스(Calidus)와 ‘서울 ADEX 2023’(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UAE 전용 전시관’을 열어 공동 참가합니다.

ADEX 2023은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 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로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성남 서울 공항에서 열립니다.

역대 최대 규모 열린 이번 전시에는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하고 25만㎡에 2320개 전시 부스가 설치됩니다.

전시장에서 칼리두스는 각국의 주한 무관 및 국내 유수 방산업체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한국 정부기관 및 각국 주한 대사관에 초청장을 발송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디펜스코리아와 칼리두스는 서울 ADEX 2023에 무인기(드론) 및 저고도 방어 체계를 선보이며 기술력 홍보뿐만 아니라 국내 방산업체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최근 칼리두스는 한국 내 군수장비에 대한 마케팅 및 절충교역 의무 이행을 포함해 비즈니스 기회를 촉진할 수 있는 권한을 디펜스코리아에 부여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디펜스코리아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KAIA), 소니드, 린벤처스, 덤블 유니버스(DUMBUL UNIVERSE), 피아프(PIAP), 제이티(JT), 린벤처스 등의 후원으로 UAE 전용 전시관을 오픈하고 칼리두스의 우수한 방산 장비를 한국 시장에 알릴 계획입니다.

칼리두스는 다양한 국가의 군사기술을 통합해 항공 및 지상 방어 장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100% 순수 UAE 군수업체입니다.

디펜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UAE 방산업체와 한국 유력 방산업체 간 교류가 확대될 것”이라며 “한국 방산업체와 협업하고자 하는 칼리두스의 의지가 더욱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칼리두스 관계자는 “올해 한국과 UAE가 맺은 ‘특별 전략적 동맹관계’ 하에서 한국 시장 진출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단순히 장비를 판매하는 수준이 아니라 유지 보수할 공장도 한국에 지을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