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31일 1순위 청약
대우건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31일 1순위 청약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2) (1)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오는 30일부터 청약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27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이 단지는 충남 논산시 연무읍 안심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3㎡, 총 433가구로 조성됩니다.

청약 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을 보유해도,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을 넣을 수 있습니다. 논산은 물론 충남 전역과 세종, 대전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며 전매 기간 및 횟수 제한이 없는 점도 특징입니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추첨제 40%, 85㎡ 초과는 100% 추첨제를 적용해 가점이 부족한 수요자들도 청약 당첨이 가능합니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합니다.

주변으로 논산 내 대형 호재도 몰려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연무읍 동산·죽본리 일원 국방 국가산업단지(약 87만㎡)가 들어설 예정이며,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10월 최종 심의만 남았습니다. 무기를 제외한 군(軍)에서 사용하는 장비·물자를 생산하는 전력 지원 체계 산업이 중심입니다. 

논산에는 국방대, 육군훈련소, 육군항공학교 등 국방 관련 기관이 다수 위치하고,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유치도 성공해 국방수도 역할이 강화됩니다.

호남선 고속화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고속철도 호재도 더했습니다. 호남선 고속화사업 완료시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근거리에서 KTX신연무대역(신설예정)을 이용할 수 있어 전국 곳곳이 더 가까워질 전망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논산에 대기 중인 국방국가산업단지와 KTX신설이라는 대형 호재를 모두 가장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며 “견본주택으로 고객들의 내방과 전화문의가 꾸준하며, 특히 대전과 세종, 천안, 청주 등 인근 도시에서도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 청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