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11월 공급
HDC현대산업개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11월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충청남도 서산시 일원에 짓는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410가구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석림동의 중심인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어 서산시의 핵심 교통망인 서해로, 중앙로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산시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보 거리에 서산석림초와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서산중앙고 등이 위치합니다. 석림동 학원가와 인접해 있으며, 예천동 학원가로도 이동이 용이합니다.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습니다.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을 비롯해 서산시청, 서산시청2청사, 서산공용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합니다. 또 롯데시네마, CGV, 서산먹거리골 등 문화시설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이 수월합니다.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깝습니다.

단지는 가구 간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로 배치됩니다. 전 가구는 필로티 설계가 적용되며, 4베이 위주의 구조를 도입해 일조량·채광, 환기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주거 동과 근린생활시설을 분리해 보행환경을 확보했습니다. 

단지 내에는 약 1070㎡ 규모의 중앙광장이 마련될 계획입니다. 주차는 가구 당 1.59대가 가능합니다. 특히 서산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최고 29층 높이로 설계돼 탁 트인 도심 조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됩니다.

청약 요건은 만 19세 이상 서산시 및 충청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지역별∙면적별 예치 기준금액 이상 납입 조건을 충족했다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습니다.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전용면적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됩니다. 전용면적 101, 116㎡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서산시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최고층 설계와 특화설계 등이 적용돼 있어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