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KB증권과 '자율주행 서비스' 시작..."앱에서 예수금 자동투자"
파운트, KB증권과 '자율주행 서비스' 시작..."앱에서 예수금 자동투자"
  • 김부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ON 버튼' 누르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가 KB증권과 손잡고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파운트는 투자처를 찾지 못한 고객의 예수금을 자동으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주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온(ON)' 버튼만 누르면 시작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로보어드바이저 투자가 가능합니다. 투자를 시도하고 싶으나 관련 지식 및 정보 획득에 한계를 느꼈거나,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할 경우 투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글로벌 분산 투자를 진행할 수 있어, 투자자들은 증시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쉽게 줄일 수도 있습니다. 자율주행 서비스를 중단하고 싶다면 '오프(OFF)'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종료하면 됩니다.

이 경우 투자자는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해 매수했던 종목을 직접 매도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수익 및 보유 종목들은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운트의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투자자가 보유한 KB증권 계좌 가운데 일임 계약이 돼 있지 않은 주식거래 가능 계좌만 해당됩니다. 투자 상품은 파운트의 자회사 파운트투자자문의 대표적인 투자일임 상품인 글로벌 ETF를 대상으로 합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일임 서비스와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계좌에 잠시 쉬고 있는 투자금을 로보어드바이저가 알아서 굴려줌으로써 글로벌 자산배분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고 소개했습니다. 

한편, KB증권은 파운트의 자율주행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자율주행 ON 운용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 자율주행 ON 및 운용금액 200만원 이상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로보락 로봇청소기(5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200명)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