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눈 앞에 펼쳐지는 유럽식 정원”...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가보니
[르포] “눈 앞에 펼쳐지는 유럽식 정원”...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가보니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유럽식 정원...집에서도 풍경을 한 눈에
요트 투어부터 영화관까지...6급 리조트 커뮤니티 조성
30여가지 옵션 기본 제공...다양한 타입 구성, 각 특징 ‘뚜렷’

“리조트특별시를 100년을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헤리티지(Heritage)로 남기기 위한 특화된 기반시설과 강남 3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도심 속 명품 조경, 조경 시설 등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푸릇한 식재와 유럽을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조형물들과 분수대 사이로 주택 전시관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공원 오른편으로는 총 2만1313가구 규모 리조트특별시 가운데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1500가구)의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현재 이 단지의 공정률은 70% 이상 진행된 상황으로 오는 24일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DK아시아는 리조트특별시로 추진하는 123만평 규모 8개 사업지를 특화 브릿지로 연결해 건물과 공간이 단절 없이 조화를 이루는 리조트특별시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특히 강제 수용방식이 아닌 협의매수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해 공공보다 사업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로열 그랜드 게이트 야간 모습. [사진제공=DK아시아]

◆ 눈 앞에 펼쳐지는 유럽식 정원...집에서도 풍경을 한 눈에

리조트특별시는 유럽의 성(Castle)과 성안에 거주하는 귀족의 삶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리조트 단지답게 입구 게이트부터 다른 단지와는 특별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국내 최초 조형 문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가 설치되는 것입니다. 문주의 높이는 8미터에 달합니다. DK아시아 관계자는 야간에는 조명을 더함으로써 압도적인 규모감과 함께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로열 그랜드 게이트를 지나자 다양한 조각상들과 침엽수로 이뤄진 유럽풍 중앙정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정원은 로열센트럴파크의 하나입니다. 로열센트럴파크는 총 800M 길이로 조성되며 규모는 광화문광장 크기의 3.3배입니다. 총 235M 길이의 정원을 걷다 보니 커다란 유럽풍 분수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정원 옆으로는 전나무길을 조성했습니다. 이 정원에는 4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에버로즈도 식재될 예정입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내에도 형형색색의 자수화단과 유럽식 분수, 수경 공간, 음악과 여유가 흐르는 티하우스, 유럽을 담은 퀸즈가든 다양한 조경 시설이 마련됩니다. 사계절을 단지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목과 관목 등도 식재됩니다. 

 

로열 골프클럽에 마련되는 인도어 골프연습장. [사진제공=DK아시아]

요트 투어부터 영화관까지...6급 리조트 커뮤니티 조성

시행사인 DK아시아는 '인 하이 클래스(In-Hi Class) 노블리안 라이프'를 위한 최고급 커뮤니티를 '왕길역 로열파크시티'에 조성할 예정입니다. 실내 수영장은 리조트 아난티 리조트를 모티프로 했으며, 열대식물부터 샹들리에가 있는 화려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선보입니다.

로열 골프클럽에는 답답한 실내를 벗어난 30m 복층형 인도어 골드연습장이 마련됩니다. 콘서트홀과 인천 최초 프리미엄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도 조성됩니다. 영화 관람료는 대형 멀티플렉스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관람료 수익은 아파트 운영 비용으로 활용해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DK아시아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즌 만을 위한 국내 최대 크기 유럽형 요트 아라뱃길 썬셋투어 럭셔리 서비를 제공합니다. 요트 투어는 66ft급 럭셔리 요트를 통해 김포 아라마리나를 출발해 노을진 캠핑장까지 왕복 운행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단지 고층부에는 5성급 특급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넘어설 초호화 테라스형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됩니다.

 

전용면적 99㎡ 안방 모습. [사진=전형섭 기자]

30여가지 옵션 기본 제공...다양한 타입 구성, 각 특징 ‘뚜렷’

주택 전시관에는 2만131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리조트특별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형 단지 모형도와 광역 조감도가 전시됐습니다. 전시관에서는 공급되는 8개의 유닛 모두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오는 24일 분양을 앞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인천 서구 왕길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동, 총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160가구 ▲59㎡B 203가구 ▲74㎡A 199가구 ▲74㎡B 248가구 ▲84㎡A 252가구 ▲84㎡B 254가구 ▲84㎡C 114가구 ▲99㎡ 70가구 등이며 전 타입 모두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만큼 세대 평면은 각기 다른 특징을 나타냈습니다. 우선 후분양제가 적용됨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무상으로 제공됐습니다. 공통적으로 각 세대는 방마다 우물형 천장을 적용했습니다. 주방에는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재를 도입하고 독일제 수전과 이태리제 수납장이 마련됐습니다. 이외에도 복도 팬트리, 조명 특화, 포세린 타일 바닥 마감 등 30여가지 프리미엄 옵션을 기본 제공합니다. 

전용 59㎡B타입은 3면 개방형으로 넓은 안방과 드레스룸을 갖췄습니다. 74㎡A는 B형 대비 서비스 면적을 추가 확보해 거실과 주방 개방감을 극대화했습니다. 74㎡B의 경우 3면 개방형으로 넓은 다용도실을 구비했고, 붙박이장을 넣어도 넉넉한 크기의 안방이 마련됐습니다.

전용 84㎡부터는 다양한 특화 평면이 적용됐습니다. 84㎡A는 알파룸 공간을 마련했으며, 84㎡B의 경우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는 ‘히든 주방’ 구조가 적용됐습니다. 가장 큰 평형인 99㎡는 주방 공간과 식사 공간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히든 도어를 적용했으며, 와인셀러를 갖춘 다용도실을 마련했습니다. 6M 길이로 넓게 뺀 안방은 호텔의 스위트룸을 연상케했습니다.

 

김정모 DK ASIA 회장2(사진=DK아시아)
김정모 DK아시아 회장. [사진제공=DK아시아]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리조트특별시는 세계 최초·최대 규모 규모의 민간신도시로 이번에 선보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트특별시의 프리미엄 시범단지”라며 “단절 없이 조화로운 도시 그리고 자연의 빛과 야간 조명 공존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의 도시로 조성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기간은 없습니다. 계약금을 낸 후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제공됩니다.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또 주택 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