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친환경·디지털 3대 키워드"...STX, 사업구조 재편
"2차전지·친환경·디지털 3대 키워드"...STX, 사업구조 재편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STX]
[사진=STX]

STX가 2차전지, 친환경, 디지털을 키워드로 하는 사업구조 재편을 단행했습니다. 무역거래의 디지털화에는 지난달 론칭한 글로벌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TrollyGo’가 선봉에 섭니다.

STX는 5일 비즈니스 경쟁력 및 수익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11월 말 조직구조를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와 미래 성장을 견인할 3개 중심축으로 2차전지, 친환경, 디지털을 전면에 내세웠고, 기존 2차전지 원자재 사업 전략에 더해 희유금속 사업을 본격화하고자 신소재사업팀도 신설했습니다. 

STX 관계자는 “2차전지 사업에서는 원자재 개발과 탄탄한 공급망 확대로 업스트림(후방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2차전지 제조사와의 협업으로 다운스트림(전방산업)으로의 사업 확장도 추진하겠다”며 “원자재를 포함한 친환경 에너지 자원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까지 STX의 사업부문은 원자재·산업재 수출입, 에너지 자원 트레이딩, 기계·엔진, 해운·물류 등 네 분야로 구분됐습니다.

이 가운데 9월 인적분할로 출범한 STX그린로지스는 해운·물류 부문을 전담하게 됐고, 존속법인 STX는 미래 소재 및 친환경 에너지 자원 사업에 역량을 강화하고, 공급망의 디지털 전환과 고도화에 집중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