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희망재단, 2023년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 성료 
우미희망재단, 2023년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 성료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3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 참가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미희망재단]

우미희망재단(이사장 이석준)이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4박 5일 동안 강원도 강릉·평창 일원에서 ‘2023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2023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는 장애인 스포츠 유망주에게 패럴림픽 종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행사입니다. 장애인동계스포츠(노르딕스키,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파라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를 중심으로 ▲지상훈련(웨이트 트레이닝) ▲국가대표 멘토링 특강 ▲문화체험 ▲리커버리(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프의 최우수상에는 최우수상에는 김영빈(20세, 제주특별자치도) 선수가, 우수상에는 오현수 (17세, 제주특별자치도), 노영훈(11세, 경기도 시흥시) 선수가 선발됐습니다. 선발된 선수들에게는 장학금을 지원 할 예정입니다.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는 기존 설상 2종목에서 우미희망재단의 후원으로 설상‧빙상 5종목으로 확대됐으며, 청소년 학생들을 위한 심리·정서발달지원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도 신설됐습니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꿈나무 선수들이 추운 겨울에 흘린 뜨거운 땀방울은 미래의 성장을 위한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이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에는 36명의 장애인 스포츠 유망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패럴림픽 종목의 다양한 운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초종목 하계 스포츠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