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희망재단, ‘우미드림파인더’ 해외 동계캠프 성료 
우미희망재단, ‘우미드림파인더’ 해외 동계캠프 성료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미희망재단] 우미드림파인더 참가 아동•청소년들이 남손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지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우미드림파인더 하반기 해외캠프에 참가한 아동·청소년들이 남손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지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미희망재단]

우미희망재단(이사장 이석준)이 다문화가정과 산업재해 피해 가정의 아동·청소년에게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우미드림파인더’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캠프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8월 실시된 하계캠프에 이어 실시된 이번 동계캠프에는 24명의 아동·청소년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하노이국립대학교를 견학하고, 민족학박물관을 방문하는 등 현지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하노이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방문해 담당자와 진로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캠프 참가자들은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떤락 지역개발사업장의 남손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지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식에 참석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한 ‘우미드림파인더’는 해외 캠프를 비롯해 1:1 멘토링, 진로 체험, 진로 장학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우미드림파인더는 참여자 개개인의 관심에 집중하는 맞춤형 진로탐색프로그램이다”며 “우리의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