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시장 입성 성공..."글로벌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할 것"
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시장 입성 성공..."글로벌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할 것"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상장 기념식 사진
▲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상장 기념식 사진

와이바이오로직스(각자대표 박영우·장우익)는 5일 한국거래소에서 상장 기념식을 갖고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지난달 10~16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90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총 911개 기관이 참여해 226.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어진 일반청약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경쟁률 834.9대 1을 기록하고, 1조4089억원의 청약 증거금이 모였습니다. 

박영우 와이바이오로직스 각자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 발전의 도약의 발판이 만들어졌다”라며 “글로벌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꾸준히 성장해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007년 설립된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입니다. 항체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항체 신약 후보물질을 자체 개발하거나 여러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항체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모달리티의 바이오 의약품을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으며, 다수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자체개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현재 12건의 공동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