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동남아시아 골프장 누빈다..."로봇으로 스코어 확인하고, 음식 배송까지"
LG 클로이, 동남아시아 골프장 누빈다..."로봇으로 스코어 확인하고, 음식 배송까지"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서브봇 [사진=LG전자]
(왼쪽부터)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서브봇 [사진=LG전자]

LG전자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의 활동영역이 동남아로 확대됩니다.

LG전자는 최근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2년간 1200여 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 원 수준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입니다.

앞서 지난해 7월 양사는 ‘해외 골프시장 확대 및 로봇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골프장 운영 솔루션사업자인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등 동남아 6개국 골프장 사업 진입과 차별화를 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에 주목했습니다.

LG전자가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면 스마트스코어가 이를 설치, 운영하는 형태입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만납니다.

고객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통해 골프장, 호텔 체크인·체크아웃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골프 게임의 스코어를 볼 때도 편리합니다. 또 이동하며 의류 및 용품 등 연계상품을 판매하거나 목적지 안내도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로봇 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각 국가 규격 및 인증 ▲언어팩 개발과 라인업 확대 ▲ 서비스 기획 및 실증을 위해 스마트스코어와 지속 협업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