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4] LG전자, 세계 최초 투명·무선 기술 적용한 올레드 선봬..."고객 시청 경험 확장"
[CES2024] LG전자, 세계 최초 투명·무선 기술 적용한 올레드 선봬..."고객 시청 경험 확장"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선보이며 경험 확장 전파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롤러블 올레드 TV(2019), 무선 올레드 TV(2023) 등 끊임 없이 혁신 제품을 내놓으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자발광(Self-Lit) 올레드 TV로 뛰어난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AV송∙수신 기술을 모두 더해 TV로 즐기는 시청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전원을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은 물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도 뛰어납니다. 검은 TV 화면이 집안 인테리어를 저해한다고 느끼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도 해결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제품은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한 차원 높은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설치 장소의 제약도 줄였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로써 거실 창 앞, 거실과 주방 사이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TV를 자유롭게 설치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투명 모드’는 다른 TV에서 느끼지 못한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가 헤엄치는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면 스크린 뒤 공간과 콘텐츠가 겹쳐 보여 마치 내 공간 안에서 물고기가 실제로 유영하는 듯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고 LG전자는 부연했습니다.

이외에도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우수한 화질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고,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화면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성능을 강화한 올레드 전용 화질과 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출시 10주년을 맞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는 투명 올레드 T 장점도 더 극대화한 했다는 설명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연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는 고객의 스크린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제품”이라며 “TV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