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부산 촉진2-1구역에 '오티에르' 제안
포스코이앤씨, 부산 촉진2-1구역에 '오티에르' 제안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스코이앤씨 촉진2-1구역 오티에르 투시도(240115)
촉진2-1구역 오티에르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를 시민촉진2-1구역에 부산 최초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촉진2-1구역 입찰에 참여하며 최고급 마감재와 넉넉한 지하주차장, 튼튼하고 안전한 내진설계 등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포스코이앤씨는 시민공원의 조망을 높이고, 초고층 건물에 걸맞는 창호의 강도와 기밀성 그리고 단열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독일 명품 베카창호를 적용을 제안했습니다. 

주방가구로 이탈리아 명품 데노보쿠치네, 원목마루는 이탈리아 명품 리스토네 조르다노를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수전, 세면기, 욕조, 도기, 타일 등 모두 외산 명품 마감재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 기존의 다소 협소한 지하주차장 개선을 위해 100% 확장형 주차장을 제안했으며, 주차대수를 기존 대비 471대를 늘리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여의도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더현대 백화점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경험을 살려 1만7000여평에 달하는 촉진2-1구역 상업시설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조합원의 이익을 극대화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 재분양 없이 빠른 사업 추진을 한다는 방침입니다. 2026년 2월 착공을 위해 투 트랙 전략으로 인허가를 추진해 사업 속도와 단지 가치 또한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투 트랙 전략이란 원안 기준으로 관리처분인가를 득한 후 이주·철거 기간 특화설계에 대한 인허가를 받아 2026년 2월에 문제없이 착공한다는 전략으로 이는 최근 정비사업에서 사업 일정에 지장 없이 특화설계를 반영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사로 선정된 인천 주안10구역 재개발 현장의 경우, 이주 철거 기간내 특화설계 관련 인허가청과 협의를 이뤄냄으로써 사업시행변경인가를 2개월 만에 획득했습니다.

한편 촉진2-1구역은 과거 공사비 협상 난항 등을 이유로 기존 시공사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파트너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의 부담을 대폭 낮추기 위해 기존 시공사의 공사비 987만원 대비 약 96만원 낮은 891만원으로 입찰에 참여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필수 사업비 전액을 무이자로 제안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