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맘(MOM)이 편안한 유아용 애니메이션 영상' 인기 
포스코이앤씨, '맘(MOM)이 편안한 유아용 애니메이션 영상' 인기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맘(MOM)이 편안한 키즈 비디오' 홍보이미지 2
'맘(MOM)이 편안한 키즈 비디오' 이미지.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미래세대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제작한 '맘(MOM)이 편안한 유아용 애니메이션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 영상과 주제곡에 등장하는 세 명의 주인공 '에코레인저'는, 초록지구를 지키는 호랑이, 수달, 수리부엉이로 구성됐습니다. 유아 취향과 눈높이를 고려해 용감하고 친절하며 똑똑한 친구 캐릭터로 탄생했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각각 '포스', '코이', '앤씨'로, 포스코이앤씨 사명에서 착안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새 사명에 담긴 친환경(Eco) 메시지를 그동안 포스코이앤씨가 전개해 온 '기업시민' 대표 사례 중심으로 구성한 점도 눈길을 끕니다. 도시양봉사업, 클린오션봉사단, 더샵앤어스(The Sharp & Us) 활동은 생물다양성 보존, 해양오염 예방,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들입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총 3편 중 1편(위기에 빠진 꿀벌을 구해라)은 기후 위기로 사라지고 있는 꿀벌의 멸종을, 2편 (바다야 아프지마)은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로 고통받는 해양생태계 문제를 조명했습니다. 3편(초록지구가 되는 방법을 찾아라)에서는 일상 속 에너지 절약을 다루며 환경 보호를 위해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담았습니다.

직장어린이집 전문운영기관인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은 이 영상을 포스코그룹내 직장어린이집 14곳, 1천여명 원아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괄 전달했습니다. 이후 재단내 300여곳의 어린이집에도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입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회사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 문제해결에 동참하고 있다"며 "자라나는 미래세대도 그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 교육,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