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 전세 사기 피해 예방 나선다
KB국민은행,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 전세 사기 피해 예방 나선다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웹툰 작가 키크니,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전세 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전세 사기 유형 중 사각지대로 분류되는 다가구주택, 신탁등기, 근린생활시설 건축물과 관련된 피해 예방법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키크니 작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문 제작 만화를 연재하고 있는 일상 만화 작가입니다. 본명과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그림으로만 소통하는 작가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세 사기 범죄는 계약 경험이 부족한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청년층에게 익숙한 웹툰을 활용해 전세 사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쉽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12월 KB국민은행은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전세 사기 피해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상생금융 활성화를 위해 ‘KB 전세 안심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피해 구제를 위해 주요 피해지역 6곳(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에 전세 사기 전담 영업점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