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SK에코플랜트, 도시정비사업 활발...강남권에 '드파인' 들어서나
[영상] SK에코플랜트, 도시정비사업 활발...강남권에 '드파인' 들어서나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SK에코플랜트는 하이엔드 브랜드 '드파인'을 내세워 강남권 진출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먼저 신반포 27차부터 공략하는데 성공하면, 향후 강남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전형섭 기잡니다.

[리포트]
1985년 준공된 서울 서초구의 신반포 27차 아파트입니다.

총 156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최고 28층, 총 210가구 규모로 재건축을 추진 중입니다.

한강 조망권과 역세권 입지로 재건축 알짜단지로 꼽힙니다.

 

건설사들도 이곳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수주 시 브랜드 상징성과 강남권 진출의 초석을 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진행한 입찰에는 참여한 시공사가 없어 한 차례 유찰됐지만,

 

앞서 있었던 현장설명회에는 8개 건설사가 참여했습니다. 

입찰에 건설사들이 주저한 이유는 공사비가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인터뷰] 조합관계자 
건설사들이 1차 때 안 들어온 이유가 자기들 예상보다는 공사비가 너무 낮다. 그러니까 조금 올려줘야만 들어올 수 있겠다.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건설사 중 SK에코플랜트가 신반포 27차 수주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인터뷰] 이찬흠 / 서울 서초구 공인중개사 
신반포 27차에 SK에코플랜트가 아마 본격적으로 지금 홍보를 하고 있고 또 회사 차원에서도 아마 이쪽 신반포 지역의 강남 지역에 수주를 하고자 굉장히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신반포 27차에 하이엔드 브랜드인 ‘드파인’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SK에코플랜트는 서울 3곳, 부산 1곳 총 4개 사업지에 드파인을 적용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신반포 27차는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사업지 중 하나”라며 "선별적 사업 참여를 기반으로 양질의 수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도시정비 사업 1조원 이상 신규수주를 목표로 연초부터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사업지는 서울과 경기 성남 2곳입니다.

서울 중구 중화우성타운 재건축사업은 2차 현장설명회까지 SK에코플랜트만 단독으로 참석해 수의계약을 통한 수주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2022년과 지난해 연속 도시정비 신규수주 1조원을 넘겼습니다. 

신반포 27차 수주에 성공해 강남권 진출 초석을 다질지 SK에코플랜트의 향후 행보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전형섭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