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광주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조경·특화 설계 주목
현대엔지니어링, 광주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조경·특화 설계 주목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차별화된 외관과 조경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여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1466세대(2블록 785세대, 3블록 681세대) 규모로, 2개 블록 모두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2블록 ▲84㎡ 536세대(테라스특화 4세대 포함) ▲102㎡ 4세대(테라스특화) ▲112㎡ 241세대 ▲157㎡ 4세대(복층 및 테라스특화)입니다. 3블록은 ▲84㎡ 434세대(테라스특화 6세대 포함) ▲102㎡ 6세대(테라스특화) ▲112㎡ 235세대 ▲157㎡ 6세대(복층 및 테라스특화) 등입니다.

단지 2블록과 3블록은 모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40% 수준을 조경으로 꾸몄으며,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됩니다(블록별 상이). 

또 각 블록에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을 만들고 다양한 수종을 심어 사계절의 계절감을 바로 만끽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을 갖출 예정입니다.

차별화된 외관과 특화설계도 돋보입니다. 단지는 먼저 유리마감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일부) 설계 등 차별화된 외관설계를 도입했습니다.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세대 구성(일부세대)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습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IoT 연동 빌트인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Hi-oT 시스템을 비롯해 전열교환기를 통한 청정환기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단지 곳곳에 적용돼 편리함을 높일 예정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녹지면적은 약 148만㎡에 달합니다. 

중외공원에는 국립광주박물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주시립미술관 등 문화 인프라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재 중외공원 안에 조성 중인 아시아문화정원에는 아시아 경관을 테마로 한 문화공원, 생태예술놀이정원 등이 들어서며, 문화예술회관과 어린이놀이정원을 연결하는 하늘다리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현재 비엔날레 주차장 부지에는 지상 3층 규모로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신축이 추진되고 있어 단지의 입주민은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중심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호남고속도로 위로 광주시립미술관과 비엔날레전시관을 잇는 오버브릿지(공중보행로)가 계획돼 있어 향후 이동 편의성은 더 증대될 전망입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하백초와 함께 주변에는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가 위치합니다. 매곡동·운암동 내 학원가도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의 입점이 예정(2BL 예정)돼 있습니다. 

단지는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 국가산업단지2지구, 상무지구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성도 갖췄습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습니다.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으로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가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