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드론산업 육성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나서
포천시의회, 드론산업 육성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나서
  • 박준식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애경 위원장 주도 '드론쇼 코리아'에서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 산업 홍보
안애경 위원장 주도 '드론쇼 코리아'에서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 산업 홍보[사진=포천시의회]

[포천=팍스경제TV] 포천시의회의 안애경 위원장이 이끄는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가 드론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이들은 부산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하여 포천시의 드론산업 육성 전략을 홍보하고,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번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 산업의 최신 동향과 정책 방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드론 전문 행사로, 포천시는 이 자리를 통해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드론 첨단산업 육성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안애경 위원장을 비롯한 임종훈, 조진숙 의원은 포천시 홍보관을 직접 방문해 시에서의 노력을 격려하고, 포천 드론산업지원센터장의 발표를 청취하며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특별위원회는 KD ind., 풍산, 대한항공 등 주요 드론 및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관련 기업과의 면담을 통해 포천시의 드론 산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의 길을 모색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포천시가 드론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의가 있으며,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 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는 포천시의 미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포천미래발전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개최, 관련 고등학교 방문 등을 통해 드론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포천시의회와 특별위원회의 이러한 적극적인 활동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첨단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