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증권대행업무 위탁회사 직원 초청 워크숍 개최
KB국민은행, 증권대행업무 위탁회사 직원 초청 워크숍 개최
  • 이순영
  • 승인 2016.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증권대행업무를 위탁하고 있는 회사의 주식업무담당자 350여명을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한국전력, 포스코, SK텔레콤, KT&G, S-OIL, KT, 카카오, 셀트리온 등 국내 1,400여개 주요 기업들의 명의개서대리인으로서, 1998년부터 매년 위탁회사 실무자들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17년 부동산 공감키워드 3가지”강의를 시작으로“주식, 주주, 주주총회 관련 주요 판례의 분석 및 평가”에 이어 “주주총회 및 배당실무”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영주 KB국민은행 증권대행부부장은 “주식업무 관련 실무에 도움을 주는 강연 내용으로 그 동안 참석했던 실무자들로부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명의개서대리인이란 주식 소유권 이전에 따른 명의개서뿐만 아니라, 주식의 발행?교부, 배당금 지급,주주에 대한 각종 통지업무 대행 및 주식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적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관을 말한다.
유가증권?코스닥?코넥스 시장 상장, K-OTC 시장 진입 및 통일규격증권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명의개서대리인을 선임해야 한다.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Tag
#KB국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