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이슬 앵커]
장기 부진 배경
- 경쟁심화, 혁신 부재(단순한 장르)
- 중국매출 부진, 로컬기업 약진
- 정부의 규제
급등배경
- 컴투스, 웹젠 등 호실적
- '리니지II:레볼루션' 대흥행 효과
- 순환매(중기) + 넷마블 상장
의미
- 유명게임 IP기반 매출 다원화(OSMU)
- 캐릭터, 모바일 게임, 웹툰, 웹드라마
- 예)리니지II:레볼루션(NC IP활용)
컴투스 : '스카이 랜더' 모바일게임 개발
→ 자체IP 보유 게임사 부각
- NC, 웹젠, 위메이드, 컴투스, 게임빌 등
- 해외매출 비중 확대
- 글로벌 모바일게임시장 60조 : 국내 4조
- 국내정체 해외에서 돌파구(3년간 3배)
- 대표 게임주 해외비중(60~90%)
- 모바일게임 변화
- 단순캐주얼 → 헤비게임(MMORPG)
- 게임 충성도 상승(수명 장기화)
예)서머너즈워 4년째 인기
이슬 앵커 awaterdrop@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장기 부진 배경
- 경쟁심화, 혁신 부재(단순한 장르)
- 중국매출 부진, 로컬기업 약진
- 정부의 규제
급등배경
- 컴투스, 웹젠 등 호실적
- '리니지II:레볼루션' 대흥행 효과
- 순환매(중기) + 넷마블 상장
의미
- 유명게임 IP기반 매출 다원화(OSMU)
- 캐릭터, 모바일 게임, 웹툰, 웹드라마
- 예)리니지II:레볼루션(NC IP활용)
컴투스 : '스카이 랜더' 모바일게임 개발
→ 자체IP 보유 게임사 부각
- NC, 웹젠, 위메이드, 컴투스, 게임빌 등
- 해외매출 비중 확대
- 글로벌 모바일게임시장 60조 : 국내 4조
- 국내정체 해외에서 돌파구(3년간 3배)
- 대표 게임주 해외비중(60~90%)
- 모바일게임 변화
- 단순캐주얼 → 헤비게임(MMORPG)
- 게임 충성도 상승(수명 장기화)
예)서머너즈워 4년째 인기
이슬 앵커 awaterdrop@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Tag
#tvvod
저작권자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