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컴팩트 SUV '더 뉴 GLA' 국내 출시...가격 4620만원부터
벤츠코리아, 컴팩트 SUV '더 뉴 GLA' 국내 출시...가격 4620만원부터
  • 방명호 기자
  • 승인 2017.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제공ㅣ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제공ㅣ벤츠코리아.

 

[팍스경제TV 방명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더 뉴 GLA’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GLA는 2013년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컴팩트 SUV 모델이다.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GLA는 GLA의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지난 6월 개최된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7'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더 뉴 GLA 220 및 GLA 220 프리미엄 모델에 탑재된 직렬 4기통 2.0 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더 뉴 GLA 250 4MATIC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낸다.

메르세데스-AMG모델에는 AMG가 독자 개발한 AMG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는 현존하는 2.0 리터 가솔린 엔진 중 가장 높은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최대 출력 381마력, 최대 토크 48.4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제공ㅣ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제공ㅣ벤츠코리아.

 

50대 한정으로 선보이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 MATIC 50주년 AMG 에디션 모델은 '블랙&옐로우' 테마의 강렬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성능 모델 고유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더 뉴 GLA에는 신규 적용된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는 최첨단 LED 기술과 렌즈를 바탕으로 넓고 밝은 시야를 확보해줌과 동시에 전력 소모는 최소화했다.

이밖에 새로운 8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주요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360도 카메라는 차량 주변 상황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 탑재되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는 앞 차와의 충돌이 예견되는 경우 미리 경고를 주며, 운전자의 반응이 늦어질 경우 자율부분제동을 실시해 충돌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는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을 파악해 졸음운전 감지 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더 뉴 GLA는총 5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620만원부터 7800만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