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국내여행추천]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곳 5선
[가을 국내여행추천]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곳 5선
  • 이그린
  • 승인 2017.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시티투어닷컴 ]

늦더위가 잠잠해지고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10월의 중순.

선선한 날씨에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5선을 추천한다.

 

1.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여행, 전라남도 담양

전라남도 담양은 자연과 지역 별미를 갖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하늘높이 솟구든 죽녹원의 푸르른 대나무 숲을 가로지르며, 대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로 죽림욕을 즐겨보자.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 것이다. 죽녹원에는 전망대, 쉼터, 조형물, 영화와 CF촬영지와 생태문화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길 양쪽으로 빼곡히 조성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은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이자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최우수상에 선정된 담양의 상징적인 곳이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며,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도 가능하다. 담양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할 필수코스로 대통밥과 떡갈비도 빼놓을 수 없다.

*주요 관광지: 죽녹원 / 메타세쿼이아 / 소쇄원

 

2. 동해 바다열차타고 낭만여행, 강원 정동진

동해바다는 서울과도 가깝고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연중 인기여행지이다. 특히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은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역이 있어 접근성도 좋다. 기차길 옆으로 파도 치는 바다의 전경이 이색적이다. 추암에서 정동진까지 이어지는 50km의 바다 열차도 꼭 경험해 보자. 차창 방면으로 좌석이 배치되어있어 탑승객 모두가 아름다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기차여행이 가능하다. 묵호어시장에 들러 신선한 활어회를 맛보고, 향긋한 커피 향이 가득한 안목 커피거리에서 커피 한 잔이면 동해 낭만여행이 완성된다.

*주요 관광지: 정동진 / 추암 / 동해 / 묵호항 / 안목커피거리

 

3. 아날로그 감성여행, 전라북도 전주-군산

전라남도 군산과 전주는 고풍스럽고 아기자기한 거리, 그리고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들로 1년 내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군산에는 1930년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근대문화거리가 조성되어있다.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에서 보던 옛날 건물들과 풍경들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다. 그 외에도 국내 현존하는 고전주의 3대 건축물 중 하나인 옛 군산세관과 일제시대부터 이어져 온 우리나라 최초의 빵집 ‘이성당’이 유명하다.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초원사진관’도 꼭 들려보자. 전주에 대표 관광지로는 전주한옥마을이 있다. 1945년 광복 이전까지 일본식 주택과 일본들의 세력확장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한옥촌으로 역사적으로도 의미 있는 곳이다. 지붕의 곡선과 용마루의 자태에서 한옥의 진정한 미를 느낄 수 있다.

*주요 관광지: 군산 근대문화거리 / 초원사진관 / 월명공원 / 전주한옥마을

 

4. 추억의 수학여행, 경상북도 경주

무려 천년의 역사가 깃든 경주는 신라시대 역사와 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학창시절 대표 수학여행지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추억으로 남아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표 여행지로는 세계문화유산 불국사, 국보 다보탑, 석가탑, 청운교, 첨성대 등이 있으며 역사적 유적과 유물이 대거 포진해있어 신라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그 외 대릉원에는 신라시대 왕과 귀족들의 총 23개 능이 자리하고 있다. 푸르른 잔디에 나무와 연못으로 조경도 잘 되어있어 산책하기도 좋다. 신라시대 왕이 풍류를 즐겼던 동궁 안압지에 들러 야경을 감상하고, 추억을 되새기며 역사와 문화 여행에 빠져보자.

*주요 관광지: 대릉원 / 안압지 / 불국사 / 국립경주박물관 / 첨성대

 

5. 천혜의 자연경관 속으로! 강원 영월군

강원도 영월군은 특히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되어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산과 강 그리고 절벽과 협곡의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영월의 10경 중 하나인 선암 마을은 한반도와 닮은 지형으로 유명하다. 서강변 끝자락이 삼면이 바다로 둘러싼 듯이 마을을 감싸고 있다. 높이 70m의 두 갈래로 우뚝 솟은 선돌은 영월에 간다면 꼭 방문 해야 하는 인기관광지이다. 선돌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어우러져 ‘신선암’으로도 불린다. 층암절벽 아래로 서강의 푸르른 물이 흐르며 한 폭의 수묵화를 연상시킨다. 조선의 6대왕인 단종의 무덤인 장릉과 김삿갓 유적지도 꼭 들려보자.

*주요 관광지: 선암마을/ 선돌 / 장릉 / 김삿갓 유적지

국내여행 정보 및 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티투어닷컴 공식홈페이지(www.city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