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 목표수익률 5% 달성...비중 조정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 목표수익률 5% 달성...비중 조정
  • 이순영
  • 승인 2017.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이하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 펀드가 8차 리밸런싱 목표수익률 5%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펀드는 주식 관련 자산비중을 20%(순자산 기준)로 조정한다. 해당 펀드는 지난 5월 26일 7차 리밸런싱 이후 약 5개월 만에 또 5% 수익을 거뒀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이하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펀드가 8차 리밸런싱 목표수익률 5%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식관련 자산비중을 20%(NAV기준) 조정한다. 해당 펀드는 지난 5월 26일 7차 리밸런싱 이후 약 5개월만에 또 한번 5% 수익을 거뒀다.

키움 스마트인베스터 펀드’는 주식형ETF 투자비중 20%를 시작으로 KOSPI200지수가 오르면 덜 사고(NAV 2%) 내리면 더 사는(NAV 3%) 자동 분할매수 전략을 구사한다. 이를 통해 매입시기를 분산시키고 평균단가를 인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모펀드기준 수익률 5%가 달성되면 주식형 ETF 비중을 20%(NAV기준)로 조정하는 전략 초기화를 통해 환매절차 없이 펀드가 알아서 수익을 실현하고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이 펀드는 올해만 약 340억원의 자금이 추가로 유입됐다. 현재 경남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KEB하나은행, 삼성생명,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대신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코스피지수가 2500선을 돌파하며 추가상승 기대감과 고점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매매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에게는 펀드가 알아서 정해진 룰에 따라 매수 매도하는 펀드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