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금융권 최초 온라인햇살론 출시
KB저축은행, 금융권 최초 온라인햇살론 출시
  • 장가희 기자
  • 승인 2018.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청당일 대출실행 및 연 1.3% 금리 할인까지
KB저축은행은 다음달 1일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ㅣ사진=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다음달 1일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ㅣ사진=KB저축은행

 

[팍스경제TV 장가희 기자]

KB저축은행은 다음달 1일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온라인햇살론은 금융위원회에서 저소득 서민을 위한 포용적금융 정책 우선 추진과제로, KB저축은행에서는 타 저축은행이나 금융권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온라인햇살론은 대출한도조회, 서류제출 및 약정 등 모든 절차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신청당일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자적 처리로 비용이 절감되므로 기존 햇살론 금리보다 연 1.3% 인하된 금리가 적용된다. 일반 햇살론은 별도로 서류를 준비해야 하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므로 약3~4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온라인햇살론 대상자는 최근 3개월 동안 이직 없이 직장건강보험료를 정상 납부한 근로자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CSS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한다. 단 대출신청일 현재 부동산 담보대출이 있는 고객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온라인햇살론 대출한도는 소득 및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이며, 일반햇살론 대비 연1.3% 금리할인으로 18년 2월 현재 최저 연 7.72%에서 최고 연 8.12%가 적용된다. 일반 햇살론과 같이 취급금액의 연1%의 보증료 발생은 별도이다.

대상자 여부 사전확인은 KB저축은행 모바일웹에서 확인할 수 있고, 대상자일 경우 신분증과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KB저축은행 착한뱅킹앱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햇살론 대상자가 아닐 경우에도 동시에 조회되는 일반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착한대출 등 다른 중금리대출 상품의 조건도 조회 및 신청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KB저축은행은 KB금융그룹의 서민금융지원 전담 계열사로 앞으로도 모바일을 매개체로한 포용적금융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