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평창 동계올림픽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하나금융그룹, 평창 동계올림픽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 장가희 기자
  • 승인 2018.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의 메달획득 기원 및 사기 진작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로 구성된 응원단 참여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대사인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이 루지 경기장에서 응원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대사인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이 루지 경기장에서 응원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사진=하나금융그룹

 

[팍스경제TV 장가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위해 응원단을 구성,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다고 13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의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로 구성된  30여명의 응원단은 전날 저녁 경기가 열리는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찾아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하나금융은 지난 2012년부터 대한루지연맹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방문해 훈련 중인 선수단을 격려했다.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은 주세기 코치를 비롯,  총 6명의 코치와 독일에서 귀화한 에일린 프리쉐 등 총  9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에일린 선수는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획득을 위해 대한민국 국가대표에 합류한 만큼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그동안 비인기 종목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루지 종목에서 대한민국이 꼭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원 한다” 며 ,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안겨주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응원에 참여하게 됐다.” 고 밝혔다 .

루지 국가대표팀의 이건주 사무국장은  “ 가장 힘든 시절을 함께 해준 하나금융그룹에 항상 감사 한다 ” 며 , “ 좋은 성적으로 응원에 보답 하겠다 ” 고 밝혔다 .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인  KEB 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  그리고 경기장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 장소에 총  4 개의 출장소를 운영하고  11 개의  ATM 기를 설치함으로써 이들의 금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

하나금융그룹은 이밖에도  “ 함께 성장하는 금융 ” 을 실천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 ,  다문화 가정 ,  새터민 등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 “Hana Happy Class”  설치를 통해 저개발 국가의 교육 환경 개선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