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 신임 한국디스플레이협회장 “어려운 시기 활용하면 기회될 것”
이동훈 신임 한국디스플레이협회장 “어려운 시기 활용하면 기회될 것”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 협회장 “OLED탑재 스마트폰 비중 늘어날 것”
기자들과의 Q&A시간을 갖는 이동훈 협회장. 사진=팍스경제TV
기자들과의 Q&A시간을 갖는 이동훈 협회장. 사진=팍스경제TV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이사회·정기총회를 열고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관례로 양대 업체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대표이사가 3년 임기의 회장을 교대로 맡고 있다.

이 신임회장은 이날 총회 직후 기자들과 Q&A시간을 갖고 디스플레이 업계의 상황과 전망 등에 대해 밝혔다.

이 협회장은 중국 업체의 공세 속에서 한국 디스플레이업계가 위기를 겪고 있지만 기술력으로 승부를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협회장은 “중국의 캐파(생산능력)이 많이 늘어난다고 해서 한국이 캐파로 대응하기는 어렵다. 한국디스플레이업계는 기술싸움으로 판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협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주력하는 중소형OLED 시장의 업황이 좋지 않음을 인정하며 기본에 집중해 위기를 헤쳐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협회장은 “지금 어려움은 한 번은 겪어야 하는 것이다. 업황이 좋지 않은 것은 학생으로 따지면 시험이 어렵다는 것으로 비유할 수 있는데 시험이 어려울 때일수록 준비를 잘 한 사람에게는 기회일 수 있다”며 “업황이 어려울수록 수율을 올리거나 남들이 할 수 없는 기술력 상승에 박차를 가하는 등 노력하면 몇 달 후 보약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협회장은 OLED를 탑재하는 스마트폰 비중이 점점 올라가서 반 이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폴더블폰 상용화 시점은 언제쯤이 될 것 같냐는 질문에 이 협회장은 “언제쯤 되겠다는 말은 확실히 말하기 어렵다”며 “언젠가는 가야될 길이지만 폴더블폰이 시장에 나오는 타이밍은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또 최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인한 철강업계 등이 어려움을 겪는데 디스플레이 업계는 이 부문에 대한 걱정이 없냐는 질문에 이 협회장은 “당장 디스플레이업계쪽에서 이런 이슈가 불거지진 않았다”면서도 “한국이 잘하는 반도체, 철강, 디스플레이업계는 이런 이슈에 대한 우려가 있다. 디스플레이협회 차원에서 정보를 수집해 필요하면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