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승 SUV '뉴 패스파인더'…‘패밀리카'의 새 길 찾을까
7인승 SUV '뉴 패스파인더'…‘패밀리카'의 새 길 찾을까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뉴패스파인더’ 시승행사…4세대 패스파인더 부분변경 모델
- 미국서 첫 개발…출시이후 누적판매량 31만대 이상
- 3열 좌석 슬라이딩…트렁크 용량 3배 이상 증가
- 디자인 개선…V모션 그릴•시그니처 헤드램프 등 추가
- 플래티넘 단일 모델…국내 대형 SUV 시장 공략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앵커)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스포츠유틸리티차량, SUV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수입차 시장에서 도요타와 혼다 등 일본차들의 선전이 이어지는 가운데,기술력의 닛산이 SUV 대표 모델인 뉴 패스파인더 시승회가 열렸는데요. 
 
정새미 기자가 직접 체험해 봤다고 합니다. 어떤가요? 
 
(기자) 

1986년 처음 개발된 뉴패스파인더.

 

네, 저는 지금 닛산의 시승행사가 열린 경기도 양평에 나와 있습니다. 
 
제 옆으로 보이는 차가 4세대 패스파인더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패스파인더입니다. 
 
1986년에 처음 개발된 패스파인더는, 2014년 네 번째 모델로 국내 시장에 처음 들어왔습니다.  
 
특히 이 4세대 모델의 경우 미국에서만 31만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닛산의 대표 차량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늘 저는 강남 닛산 코리아 본사에서 출발한 후 경기도 양평까지 약 120KM를 왕복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점은 여유로운 내부 공간이었습니다. 
7인승의 대형 SUV에 걸맞게 3열까지의 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돼 있었습니다. 
 
특히 차량의 좌석을 모두 접을 경우, 4트렁크 용량이2,260리터까지 늘어납니다.  
 
큰 부피의 화물 적재를 위한 공간이 확보되며, 트렁크 바닥 아래에도 별도의 적재 공간이 마련돼 평평한 공간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차량 전면의 V-모션 그릴•날렵한 차체 디자인 등을 도입해 투박한 SUV를 기피하는 여성의 마음까질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성능 부분의 개선이 눈에 띕니다. 
이와 동시에 차의 강한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닛산의 대표엔진인 3.5리터 6기통 VQ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63마력, 최대토크 33.2의 힘을 발휘합니다. 

2륜과 4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최적의 토크 밸런스를 찾아 바퀴에 자동으로 배분해 주는 기능 또한 개선된 점입니다.  
 
이번 뉴 패스파인더는 안전사양을 강화한 흔적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동급 경쟁 차종 중 유일하게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기능이 탑재돼, 주차 시 전면과 후면, 양 측면에 장착된 4개의 와이드 앵글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60° 영상을 8인치 터치 스크린 모니터로 볼 수 있어 차량을 공중에서 내려다 보는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실시하는 신차평가 프로그램(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뉴패스파인더는 길을 찾는다라는 이름의 의미에 걸맞게, 운전자의 여가가 풍성해질 수 있도록 돕는 편의사양이 구비돼 있었습니다. 
 
짐을 양손에 들고도 발로 편리하게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를 탑재됐습니다. 
 
또한 국내 출시된 7인승 SUV중 유일하게 트레일러 토잉 기능을 장착해 2268kg에 달하는 무게를 감당할 수 있어 카라반 및 소형 요트 연결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뉴패스파인더는 글로벌 판매 모델 중 최상위 트림으로 '플래티넘(Platinum)' 단일 모델입니다. 판매가는 부가세 포함 5390으로 추정됩니다. 
 
자세한 내용 정현석 과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기자) 한국시장에서 실적향상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뷰) 정현석 한국닛산 홍보팀 과장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중대형 SUV시장 인기를 활용해서 고객분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나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닛산의 최신 기술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와 브랜드이미지 강화활동을 통해서 닛산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알려나가는 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기자) 어떤 고객층을 주요 타겟으로 삼았던 건가요?
(인터뷰)패스파인더의 고객은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가족들과의 여행•문화•레저활동을 즐기고, 이러한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즐기는 40대 남성들을 주고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분들은 차량을 선택할 때 주행의 즐거움뿐 아니라 안전의 편의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 등 실용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 분들게 저희 패스파인더의 매력을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 여행을 컨셉으로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팍스경제TV 정새밉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