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BKC] 박성준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미래 창출할 것”
[2018 BKC] 박성준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미래 창출할 것”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7일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8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2018BKC)'에서 블록체인의 전망과 미래에 대해 동국대 박성준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현재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 블록체인 연구센터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박 교수는 블록체인을 ‘글로벌 신뢰 컴퓨터’라고 정의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만 정작 블록체인이 무엇인가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내리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교수는 비트코인은 ‘제3의 신뢰기관, 중앙집중, 신뢰 중재자의 개입없이 신뢰성을 확보하는 모델’인 P2P 생태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첫 사례에 불과하다며, 비트코인에 한정되지 말고 블록체인이 창출할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고민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박 교수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기술적으로는 분리될 수 있지만 “암호화폐가 없으면 자산 거래가 활성화될 수 없다”라며 결국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암호경제. 즉, 블록체인 경제가 완성될 것임을 예측했다. 

이에 따라 그는 블록체인 경제 관점에서 암호화폐를 이해해야 하며 향후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통한 블록체인 강국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