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게임동향] 넷마블·카카오게임즈 RPG 대작 잇달아 선 봬
[주간 게임동향] 넷마블·카카오게임즈 RPG 대작 잇달아 선 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을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를 기반으로, 풀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 목소리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 요소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100 종 이상의 다양하고 개성 있는 영웅을 통해 수집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넷마블은 지난 5월 7일 나이츠크로니클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해 사전등록 참가자가 130만을 돌파한 바 있다.

 

게임빌은 신작 '자이언츠워'를 글로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12일 동시 출시했다.

'자이언츠워'는 히어로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RPG다. 총 50종에 이르는 히어로를 수집하고 역할을 고려하여 파티와 공격대를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로 승리를 거둬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RPG의 핵심 재미 요소인 싸우고 키우는 것에 집중한 콘텐츠 구성이 돋보이며,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탐사'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해 게임의 성장 및 진행 등이 개방되어 있다.

또한, 특정 지역 취향에 국한되지 않은 아기자기하고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적은 스트레스로 전투와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빌드업!’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특수 제작된 엘리니움 젬스톤’, ‘영주의 원한: 블루 라펜샤드(1단계)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선착순 3만 명에게 ‘3천 넥슨캐시’를 추가 지급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사전예약 소식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에 공유하는 유저에게 특별 보상 ‘특제 하얀포션 100개’를 제공한다.

넥슨은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이번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체험하는 온라인 FGT(Focus Group Test)를 진행할 계획으로, 6월 17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한다. FGT에 참여한 후 ‘건의 게시판’에 버그 제보 및 다양한 의견을 게재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1인당 ‘10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28일 액션스퀘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를 정식 출시한다.

'블레이드2'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 액션 RPG 열풍을 일으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블레이드 for kakao'의 후속작으로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아 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15일(화)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8부작 브랜드 웹툰,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영상, 성우 메이킹 영상, 캐릭터 코스프레 화보를 연이어 공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블레이드2’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켜왔다.

액션 RPG의 명가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에 개발 노하우를 총 집결해, 캐릭터를 교체하며 싸우는 ‘태그 및 연계 스킬’, 빈사 상태에 빠진 몬스터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처형 액션’, 상대의 공격을 되받아 치는 ‘반격’을 구현하는 등 최고 강점인 액션의 재미를 한층 부각시켰다. 또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환상적인 시네마틱 연출을 통해 몰입감과 긴장감도 극대화했다.

‘블레이드2’는 서비스 오픈 시, ‘검투사’, ‘암살자’, ‘마법사’, ‘격투가’ 등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는 총 4종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공개하고,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모험’, ‘ 반격 던전’, ‘영웅의 탑’, ‘레이드’와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1대1 대전’, ‘팀 대전’, ‘점령전’ 등 방대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레이드2’의 출시에 앞서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으로, 현재 참여자 수는 170만 명을 넘어섰다. 사전 예약 완료 시 ‘고급 캐릭터 장비’와 ‘보석(재화) 500개’,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을 기본적으로 증정하며, 전체 예약자 수에 따라 ‘보석’, ‘골드’ 등 추가 보상도 선물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전작 ‘블레이드’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올 6월 14일(목) 이전까지 ‘블레이드’를 한번이라도 즐겨본 이용자들이 ‘블레이드2’에 접속할 경우 보석 1,000개를 지급할 예정으로, 진일보한 액션 RPG를 기다려온 ‘블레이드’ 이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