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자동차‧식품 결합…'모닝죽 제휴 이벤트' 시행
기아차, 자동차‧식품 결합…'모닝죽 제휴 이벤트' 시행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기아자동차가 ‘기아X인테이크, 너의 새로운 아침을 응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인테이크는 간편식 연구 및 판매 브랜드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기아차의 ‘모닝’ 차량과 ‘모닝죽’의 어감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자동차와 식품의 이색적인 결합을 통해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내려는 목적이다. 

모닝과 모닝죽으로 아침 응원을 받고 싶은 단체, 모임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7일부터 7월 18일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http://www.kia.com/kr/event/progress-list.html)에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기아차는 1등 10팀에겐 각각 모닝죽 300개, 2등 50팀에겐 각각 모닝죽 30개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마다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해 비타500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차 대학생 세일즈 공모전 ‘K-서포터즈’의 대상 수상작을 실제 마케팅 전략으로 실행한 첫 사례다.‘K-서포터즈’는 기아차가 대학/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이를 실제 세일즈 방안으로 실현하는 신개념 공모전으로, 올해 3월 처음 실시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인테이크와의 모닝죽 제휴 이벤트에서는 대학/대학원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함께 하는 기아자동차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 힘쓸 계획인 만큼, 기아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K-서포터즈’가 종료된 이후에도 이메일(k-sales@kia.com)을 통해 상시적으로 세일즈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응모자에게는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