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인터넷전문은행 규제혁신, 강력한 혁신성장 정책”
文대통령 “인터넷전문은행 규제혁신, 강력한 혁신성장 정책”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혁신 현장방문 행사' 참석
"핀테크기업, 인터넷은행과 협업 통해 성장기회 얻을 것"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인터넷전문은행 규제혁신은 강력한 혁신성장 정책”이라며 “금융분야와 신산업의 혁신성장으로 이어져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새로운 물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열린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혁신 현장방문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혁신기술과 자본을 가진 IT기업의 인터넷전문은행 참여는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소규모 핀테크기업은 인터넷전문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기회를 얻을 수 있고, 인터넷전문은행은 자체 서비스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우리 금융산업의 시장구조는 기존의 금융회사를 중심으로 굳어져 왔다. 이미 시장에 진입한 금융회사들은 경쟁과 혁신 없이도 과점적 이익을 누릴 수 있는 반면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새로운 참가자들은 진입규제 장벽으로 시장진입 자체가 어려웠다”며 “금융권 전체의 경쟁과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도 했다. 

아울러 금융감독기관의 역할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금융감독기관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금융감독과 금융감독기관은 각자 맡은 역할에 충실한 가운데 금융권이 자칫 기득권과 낡은 관행에 사로잡히는 일이 없도록 금융혁신과 경쟁촉진 노력에 박차를 가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최종구 금융위원장, 유영민 과학기술정통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장병규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더불어민주당의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원회 의장, 민병두 정무위원장, 박영선 의원, 정재호 의원 등 당·정·청의 고위 인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