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업계, 일자리 창출 나선다… 연간 20개 스타트업 발굴
손보업계, 일자리 창출 나선다… 연간 20개 스타트업 발굴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 일자리창출, 혁신성장 촉진… 원스톱 몰입공간 마련
[사진=손해보험협회]
[사진=손해보험협회]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손해보험업계가 숨은 청년 인재들이 재능과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 ‘스타트업 둥지’에서 관계기관 멀티 인프라 지원 등 혁신창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의장 김용덕)이 19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자리잡은 ‘스타트업 둥지’에서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사회공헌협의회는 지난 4월 총 100억원 규모의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기로 의결하고 그 첫 번째 사업으로 청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습니다.

매년 20팀의 스타트업 발굴을 목표로 청년창업자 발굴·육성기관인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했습니다.

또 스타트업 둥지에 모인 예비 창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산업진흥원’, ‘법무법인 광장’과 각각 업무지원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협약 체결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상호 공유하고 투자자 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 및 창업 관련 제반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 등 각 기관의 역량을 총 동원해 원스톱(One-Stop) 통합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김용덕 사회공헌협의회 의장은 “혁신주도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아낌없는 투자가 필요하다”며 “창업의 성패를 떠나 도전 자체만으로도 우리 사회에 활력소와 자극제가 되리라 믿는다”라고 기대했습니다. 

한편 손보업계는 금번 스타트업 지원사업과 같은 차별화된 가치 선순환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