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중금리론’ 출시
KB국민카드,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중금리론’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출한도, 최고 1000만원… 대출금리 연 5.9~19.9%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서민들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정부의 포용적 금융 정책 기조에 부응하고자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중금리론’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축적된 리스크 관리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하고 세분화된 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해 기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비 고객의 금리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 개정된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춰 △가중평균 금리 연 16.5% 이하 △최고 금리 연 20% 미만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 대상 70% 이상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설계했습니다. 

이 상품은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신용 등급 중위 고객 및 중소 자영업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판매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1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5.9~19.9%입니다.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적용 금리는 고객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24개월으로 상환 방식은 원금 균등분할 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 가능합니다.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 기간을 최대 3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 취급 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한편 대출 가능 여부 확인 및 대출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상담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