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소난골 발주 '드릴십 2척' 인도…경영정상화 '박차'
대우조선해양, 소난골 발주 '드릴십 2척' 인도…경영정상화 '박차'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소난골社 드릴십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소난골社 드릴십 [사진=대우조선해양]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앙골라 국영석유회사인 소난골(Sonangol)사가 발주한 드릴십 2척을 내년 초 모두 인도하기로 선주측과 최종 합의했다고 26일 공시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3년 소난골사로부터 드릴십 2척을 수주했습니다. 그러나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인해 선주측이 인도대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으며 인도가 계속 지연된 바 있습니다. 올해 유가가 60달러 선을 넘어서며 인도 협상은 급진전 돼 마침내 인도일정이 확정됐습니다.

합의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내년 1월말과 3월말까지 각 1척씩 순차적으로 드릴십을 인도할 예정입니다. 최종 확정 계약가는 선수금을 포함해 척당 약 5.3억 달러(우리돈 5,964.09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내년에 드릴십 2척을 인도하면 일시금으로 약 9000억원 상당의 인도대금을 받게 되어 재무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부실의 주범이었던 소난골 프로젝트가 원만하게 해결됨에 따라 대우조선해양의 조기 경영정상화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양사에게 모두 만족스러운 조건으로 합의됐다.”며 “온 국민의 관심사가 된 소난골 드릴십 인도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