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제6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 수상
부산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제6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 수상
  • 배태호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부산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아파트 단지 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부산 연제 롯데캐슬&데시앙 아파트 단지 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과 태영건설(대표 윤석민 이재규)이 공동 시공하고 대동녹지건설이 조경을 담당한 부산 '연제 롯데캐슬 & 데시앙' 아파트 단지 조경이 '제6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부산시는 주변과 어우러지는 스카이 라인과 다양한 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이 대상 선정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텃밭 정원과 외곽을 다라 옥음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순환 동선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연제 롯데캐슬 & 데시앙' 아파트는 경사지를 고르게 다듬어 두 개의 단으로 연결했고, 그 중앙에 단지 남북을 관통하는 대형 녹지를 조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두 개의 단이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지게 연출됐고, 주변에는 황령산과 배산 등 풍부한 녹지가 있어 자연 속 아파트 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을 초석으로, 아름답고 자연과 조화로운 단지 조경을 연출해 지역과 입주민들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