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1월 고용 어려울 것...경제팀 총력 대응"
홍남기 경제부총리 "1월 고용 어려울 것...경제팀 총력 대응"
  • 이순영
  • 승인 2019.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기획재정부)
(사진=기획재정부)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7일) "지난해 비교되는 기저효과 등을 감안하면 1월 고용지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 세종청사에서 외청장회의를 열고 “우리 경제와 관련해 민간소비 흐름, 특히 최근 소비자심리 개선 등 긍정적 신호가 나타나고 있지만, 기업투자가 부진하고 수출이 어려운 가운데 세계경제 성장세 둔화와 미중 통상마찰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지난해 1월의 경우 취업자 수는 33만4000명 증가해 넉 달 만에 30만명대를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증가 폭이 줄면서 지난해 연간 취업자 수는 전년 대비 9만7000명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홍 부총리는 "취임 이후 경제의 활력제고, 혁신확산, 민생개선에 총력을 다하는 중이고 정책의 신뢰성과 예측가능성 제고도 강조해 왔다"며 "긍정적 모멘텀은 이어가되 당면한 어려움과 리스크 요인에 대해서는 경제팀이 선제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총력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특히 현장행정을 담당하고 있는 4개청들의 역할이 매우 긴요하다"며 “각 청이 정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