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지난해 매출 1조 9269억 원 달성...전년 대비 10% 증가
오리온, 지난해 매출 1조 9269억 원 달성...전년 대비 10% 증가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법인, 영업이익이 창사 이래 최대인 922억원 기록
"신규사업을 본격화해 새로운 성장의 모멘텀을 마련할 계획”
오리온, 지난해 매출 1조 9269억 원 달성 [사진=오리온]
오리온, 지난해 매출 1조 9269억 원 달성 [사진=오리온]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오리온의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이 1조 9269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2822억 원을 기록해 77% 성장했습니다.

한국법인은 지난해 7월 론칭한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꼬북칩’, ‘태양의 맛 썬’, ‘생크림파이’, ‘마이구미’ 등 기존 제품 및 신제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영업이익이 창사 이래 최대인 92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리온은 “올해도 스낵, 파이, 젤리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간편대용식과 디저트 사업을 강화하고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신규사업을 본격화해 새로운 성장의 모멘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음료사업에서는 올해 하반기 제주도에 공장을 완공하고, 프리미엄 기능성 물 제품을 출시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중국 법인은 신제품 출시 성공과 소매점 매대 점유율 회복 기조, 온라인 채널 확대 등에 힘입어 매출이 현지화 기준 18%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비용 효율화와 판매 채널 개선, 영업 및 물류 등 사업 구조 혁신 효과로 7배 이상 크게 늘어 1400억 원을 넘어섰고, 영업이익률도 사드 이슈 발생 전 2016년도 수준인15%대로 회복됐습니다.

오리온은 베트남법인, 러시아 법인도 성장세를 이어간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18년은 국내외에서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사업 구조 혁신 및 효율화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성장한 한 해였다”며 “올해에는 음료, 건기식 등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제품, 영업력 등 핵심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