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세단‧SUV 장점 합친 신형 '크로스컨트리' 출시… 아시아 최초
볼보자동차코리아, 세단‧SUV 장점 합친 신형 '크로스컨트리' 출시… 아시아 최초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프리미엄 중형 크로스오버, 신형 크로스컨트리(V60)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섭니다.

도심형 SUV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1997년 1세대 모델로 첫 선을 보인 크로스컨트리는 세단의 안정적인 승차감과 SUV의 주행성능 및 실용성을 결합한 형태로 개발된 모델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크로스컨트리(V60)은 볼보의 최신 모듈형 플랫폼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새롭게 설계된 60클러스터가 기반이 됐습니다. 이 모델은 강인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미연의 사고를 예방하는 인텔리 세이프 시스템, 최신 기술이 반영된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공간 구성 및 편의사양 등으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XC60과 함께 중형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크로스컨트리는 새로운 시대의 모험을 제시하는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 철학이 담긴 모델로 각 시대의 다양한 삶의 모습에 따라 발전해왔다”며 “신형 크로스컨트리는 인간 중심에서 출발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이 반영된 볼보의 철학을 바탕으로 세단과 SUV가 선사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