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디지털 경쟁력 확보는 조직 생사 달린 중요한 아젠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디지털 경쟁력 확보는 조직 생사 달린 중요한 아젠다"
  • 이순영
  • 승인 2019.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농협금융(회장 김광수)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금융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변화의 바람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올해 신규직원 공채시부터 디지털 마인드와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선별할 수 있도록 신규직원 채용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농협금융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채용전형 단계 별로 지원자의 디지털 역량과 경험을 검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자기소개서에 디지털 역량과 경험을 기술할 수 있도록 하고, 직무능력검사에서도 디지털 분야의 지식 등을 측정하는 문항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면접시에는 심도 있는 역량평가를 위해 디지털 분야의 전문가가 반드시 면접위원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김광수 회장은 “디지털 경쟁력 확보는 조직의 생사가 걸려있는 중요한 아젠다라고 생각한다”며 “직원 모두가 디지털금융에 대한 기본 마인드와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규직원 채용뿐만 아니라 기존 직원들에 대한 교육도 같이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