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내 지방출발·해외 지방도시 취항 확대"
제주항공 "국내 지방출발·해외 지방도시 취항 확대"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2019년 하계 운항기간 국내 거점 공항 확대 전략에 따른 지방 출발 국제선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계획에 맞춰 오는 31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도쿄(매일)와 마카오(주3회, 화·목·일요일), 4월1일 블라디보스토크(주4회, 월∙수∙금·토요일)에 신규 취항합니다. 이에 따라 무안국제공항에서 취항하는 국제선은 오사카와 다낭, 방콕, 타이베이, 세부와 코타키나발루를 포함해 모두 9개로 늘어나 이 곳에서의 입지를 강화합니다.

또한 최근 소도시를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을 선호하는 여행자들이 늘어난 데 따라 오는 5월10일에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후지산과 감귤 등으로 이름난 시즈오카(주3회, 월·수·금요일)에 취항하고, 2017년부터 운항을 시작한 마쓰야마는 운항횟수를 현재 주4회보다 늘리는 것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결정된 취항지를 포함하면 제주항공은 아시아태평양지역 43개 도시, 71개의 정기노선을 보유하게 되며 일본은 취항 도시가 9개가 되고, 노선 역시 19개로 늘어납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확정된 계획 이외에 지난 2월 운수권을 받은 부산~싱가포르를 비롯해 추가로 신규 취항과 증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