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큐로셀과 '맞손'...CAR-T 플랫폼 기술 연구 '협력'
파멥신, 큐로셀과 '맞손'...CAR-T 플랫폼 기술 연구 '협력'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번 협력으로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변이III 및 PD-L1 양성 고형암 환자를 타깃으로 한 신약 개발
"차세대 맞춤형 세포치료제의 혁신을 이끌 것”
파멥신, 큐로셀과 '맞손'...CAR-T 플랫폼 기술 연구 '협력' [사진=파멥신]
파멥신, 큐로셀과 '맞손'...CAR-T 플랫폼 기술 연구 '협력' [사진=파멥신]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파멥신(대표 유진산)이 큐로셀과 차세대 CAR-T 플랫폼 기술에 관해 연구 협력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파멥신과 연구 협약을 맺은 큐로셀은 면역세포 연구자인 카이스트 김찬혁 교수, 항체 연구자인 이화여대 심현보 교수, 그리고 제약회사 연구개발기획 출신인 김건수 대표가 2017년 공동창업한 회사로 차세대 CAR-T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멥신과 큐로셀은 이번 협력으로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변이III 및 PD-L1 양성 고형암 환자를 타깃으로 한 신약 개발을 위해 양 사의 주요 기술을 공유합니다.

파멥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휴파아지 라이브러리 및 혁신적 바이오패닝 기술을 통해 항체 후보물질 개발에 기술을 제공하고, 큐로셀은 차세대 CAR-T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진산 파멥신 대표이사는 “큐로셀과 공동 연구를 통해 PMC-005BL의 추가 기술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며, “두 기업이 협력해 CAR-T, CAR-NK, CAR-Macrophage 등 차세대 맞춤형 세포치료제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건수 큐로셀 대표이사는 "당사의 CAR-T 플랫폼이 기존의 CAR-T 치료제인 CD19 양성 혈액암 타깃 제품들보다 우수하다는 것에 대해 이미 확인했다"며, "이번 파멥신과 협력을 통해 EGFRvIII/PD-L1 타깃 양성 고형암에 대해서도 당사의 CAR-T 플랫폼 기술이 매우 획기적인 결과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